반응형

K-씨름 부활의 원년, 2023 강릉단오장사 씨름대회’에 K-씨름 혁신과 화의 바람이 분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지원하고 대한씨름회가 주최하는 ‘2023년 강릉단오장사 씨름대회’가 6 20()부터 25()까지 강릉시 강릉단오제 행사장에서 열린다.

 

  박보균 장관은 “강릉단오장사 씨름대회를 시작으로 K-씨름이 경쟁력 있는 대표 K-스포츠로 재조명되고, 기업 후원과 투자 여건 개선으로 K-스포츠산업을 견인하는 대표 브랜드가 되도록 짜임새 있고 임팩트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6일간 강릉에서 펼쳐지는 각본 없는 역전의 드라마를 온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K-씨름 부활 원년, 단오장사 씨름대회에서 변화를 느껴보세요

 

 

  문체부는 2023년을 씨름 부활의 원년으로 삼고, 씨름의 매력과 경쟁력이 발현될 수 있도록 여러 정책적 아이디어를 담아 지난 1월 ‘K-씨름 진흥방안’을 발표했다. 핵심 추진과제 중 하나는 MZ세대를 포함한 모든 세대가 열광할 수 있는 재미있고 역동적인 씨름대회로 개편해 씨름을 K-스포츠의 대표 킬러 콘텐츠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문체부와 대한씨름협회는 이번 대회를 K-씨름 혁신의 초석으로 삼고 K-씨름을 K-컬처와 융합해 세련미와 역동성을 한껏 높였다. 김홍도의 ‘씨름도’를 3차원(3D)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구현해 제작한 영상콘텐츠로 조선시대 씨름판을 생동감있게 표현하고, 새롭게 구성한 선수 소개․등장 영상과 대진표 등 경기장 디스플레이와 대회 운영 프로그램에 다양한 K-콘텐츠를 탑재해 세련되고 품격있는 관람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풀엘이디(LED) 스크린 등 멀티미디어 기술을 구현한 생동감 있고 몰입도 높은 경기장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대회 개요

 ㅇ 기간/장소 : 23. 6. 20.()~25.() / 6일간, 강릉시(강릉단오제 행사장 內)

 ㅇ 주최/주관 : ()대한씨름협회 / 강릉시씨름협회

 ㅇ 참가선수

   - (남자부/ 4체급) 민속씨름단(19개팀), 협회 등록 대학부(15개팀)

     * 영암군민속씨름단, MG새마을금고 등 일반부 선수(180), 대학부 선수(57) 등 총 237

 

   - (여자부/ 3체급) 지자체 여자씨름단(6개팀), 대학부(2), 스포츠클럽(1)

     * 안산시청, 구례군청 등 일반부 선수(36), 대학부 및 스포츠클럽 선수 등 총 47

 ㅇ 중계방송사(채널) : KBS 한국방송(1TV), KBS N(스포츠)

 

□ 대회 일정

K-씨름 부활 원년, 단오장사 씨름대회에서 변화를 느껴보세요

 

 

출처 - 문체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