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현대미술관은 올해부터 연례전으로 실시하는 공모 융합전 《2023 부산모카 플랫폼_ 재료 모으기》의 참여자를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환경과 생태계’의 대주제 아래, 문화․예술을 포함한 모든 창작 분야의 창작자, 연구자, 기술자 등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협업팀을 한 달간 공모 형식을 통해 모집한다.

2023 부산모카 플랫폼 재료 모으기 공모전 개최

  부산현대미술관 개관 5주년을 맞이해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공모 융합전 《2023 부산모카 플랫폼_재료 모으기》는 지구적 대전환의 현재에서 다가올 미래사회로 이어지는 환경과 생태계에 대한 사회적 고민을 모아,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는 오는 8월 5일부터 11월 26일까지 부산현대미술관 1층 제1전시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는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다학제간 창·제작자, 연구자, 기획자, 기술자 등 최소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협업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팀은 지원한 아이디어 연구와 전시 작품 제작을 위한 창작의 과정을 거쳐 전시(쇼케이스)를 통해 그 결과물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전시는 미술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 탐구와 지구 환경을 위한 진일보된 혁신의 과정을 각 분야의 전문가 그룹과 함께 만들어 간다는 점에서 지역 미술관의 인지도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현대미술관은 관련 부대행사도 마련하여 시민들의 폭넓은 참여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미술관 관계자는 “진화된 예술적 기능과 공공적 역할의 확대 가능성을 함께 모색하는 이번 공모에 분야별 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현대미술관 누리집(https://www.busan.go.kr/moca/index)을 참고하거나 전화(☎051-220-7434)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부산시청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