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브리씽애플프로의 영상에서 유출가 맥스와인바흐의 소스에 의하면 애플은 올해 아이폰13 라인업에 '약간 더 큰' 무선충전 코일을 포함시킬 계획이어서 발열 관리 개선과 충전 전력 증가가 가능할 뿐 아니라 역방향 무선충전의 길을 열어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앞서 와인바흐는 2021년형 아이폰에 더 강한 맥세이프용 자석이 장착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는데, 이는 코일 크기를 늘린 원인이 될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와인바흐는 또한 늘어난 코일 크기를 역방향 무선 충전에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는데, 이는 사용자들이 에어팟과 같은 무선 충전 호환 기기를 아이폰 후면에 장착하여 충전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지난 2월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조만간" 아이폰에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이 등장할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애플이 공식 발표를 미뤘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초 FCC는 아이폰 12 라인업의 모든 모델에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또는 더 최신 애플워치 모델과 같은 다른 기기들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애플이 2022년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의 역방향 무선충전 기능을 계획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역방향 무선충전은 기기의 배터리를 상당히 소모시키기 때문에 애플이 아이폰보다 배터리가 훨신 많은 아이패드 프로에서만 탑재하는것이 더 타당한 선택일수 있다.
반응형
최근댓글